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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청약, 수요예측 결과 분석(F.공모꾼의 자낳괴TV)

경자이졸꾸 2021. 8. 4.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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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청약, 수요예측 결과 분석(F.공모꾼의 자낳괴TV)

공모꾼의 자낳괴TV 유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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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플래티어 수요예측 결과 분석위주로 최대한 짧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플래티어의 기업분석 포스팅은 아래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플래티어 청약, 장점이 많은 공모주(F.공모꾼의 자낳괴TV)

​ 플래티어 청약, 장점이 많은 공모주(F.공모꾼의 자낳괴TV) ​ 공모꾼의 자낳괴TV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7jdR8QZKGPjBUS_ZZ-5wQ ​ 플래티어는 마지막 중복청약이 허용된 종목이다. 나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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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수요예측 경쟁률


플래티어는 1631 : 1 로 맥스트의 1587 : 1 보다도 높은 수치이다.

그래프를 보면 대체로 기관경쟁률이 높으면 상장일 시초가와 종가 수익률이 높게 끝나는 경향이 있다.

플래티어도 기관경쟁률이 높은 편이여서 상장일날 수익이 기대된다.

참고로 오른쪽을 보면 엠로와 한컴라이프케어가 낮은 경쟁률로 위치해 있다.


플래티어 수요예측 신청 가격 분포

확실히 인기있는 종목은 다르다.

기관 참여건수의 100%, 신청수량의 100%가 희망공모가 상단 이상으로 몰려 있다.

신청 가격 분포를 반영해서 희망공모가 상단을 10% 초과한 110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됐다.


플래티어 기관 의무보유확약

의무보유확약 신청비율과 상장일 시초가, 종가 수익률 비교 데이터

그래프에서 보면 대체로 의무보유확약 신청 비율이 낮으면 상장일 시초가와 종가수익률이 낮다.

이정도면 양호한 수준이라고 평가해도 될 것 같다.

참고로 올해 의무보유확약 신청 비율이 15% 이상인 종목 18개 중에 상장일 시초가 따블인 종목이 14개 종목이다.

즉, 의무보유확약 신청 기준 15% 이상이면 약 78%의 확률로 시초가 따블이였다.

참고로 엠로는 7%, 한컴라이프케어는 3.3% 이다.


상장 후 유통물량



유통물량 비율과 상장일 시초가, 종가의 수익률 비교

최종 의무보유확약이 적용된다면 유통비율은 맥스트보다도 더 낮아질 전망이다.

유통물량 비율 측면에서는 나름 괜찮은 편이다.


청약 개요

상장일 유통물량은 약 29.1%로 올해 청약한 공모주들 중에는 평균보다 낮은 편이다.


특이사항으로는 중복청약이 허용 된다는점 !

청약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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