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기법

성공률 100% 전지현 주식투자법(F.전인구경제연구소)

경자이졸꾸 2021. 6. 14. 05:08
반응형


전인구경제연구소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nImSIaxZR7fdLCICLdgaQ


전지현도 모르는 성공률 100% 수준의 전지현 주식투자법​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를 들이면서 건물의 상징성과 임대수익 안정성을 확보


이러한 투자법은 일반인이 따라하기 어렵지만 주식투자법은 해볼만 하다 !


2% 부족할 때 전지현 광고모델 시절 - 롯데칠성 주가 9만원



이때 전지현은 '엽기적인 그녀'로 이미 히트를 친 상태였기 때문에
나이는 어리지만(당시 여고생) 탑클래스 연예인이 되었었다.
2000년 당시 히트광고 2위 /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히트광고 1위
하지만 이때 주가는 우리나라 닷컴 버블이 무너졌던 시기였기 때문에 6만5천원까지 내렸었다.

2001년에는 출시 2년만에 10억 캔 돌파
2000년 당시 6만 5천원이었던 주가기 2002년 89만원까지 치솟음(2년만에 1270% 상승)
2007년에는 166만원이 된다.(2001년 대비 2400% 상승)


2001년 전지현의 엘라스틴 CF
2001년 광고가 나가자마자 시장점유율이 15.8% , 한방에 업계 1위 차지.
1년만에 주가 4배 상승. 이후 계속 계약을 갱신하며 11년 동안 CF 재계약을 하게 됨
주가는 전지현이 광고를 하는 11년 동안 70만원까지 올라간다.(10년간 60배 상승)



2006년 남양유업의 17차 광고 / 촬영 후 17차의 매출 1100억 달성
당시 경쟁 상품 옥수수수염차, 모델 하지원이 나왔지만 전지현 승.
2007년에는 옥수수수염차의 모델은 보아로 바뀌었으나 또 전지현 승.
2008년 ~ 2010년까지 17차의 광고모델은 전지현이 계속 나왔고
옥수수수염차는 김태희가 광고모델로 나옴(이때 옥수수수염차를 조금 안정화 시켜놨다)
옥수수수염차는 모델은 1년마다 교체를 했었지만 김태희만 3년 가까이 함
2011년부터 전지현은 17차 모델을 하지 않았고 옥수수수염차의 광고모델은 현빈이 나오면서 옥수수수염차 점유율 1위 등극
2015년이 대박인게 옥수수수염차의 모델로 전지현이 나옴

2014년에는 BHC 광고촬영


전지현 효과로 2016년 매출이 2천억 대가 나옴.(업계 2위 달성)



같은해 2014년 한샘 프리미어 브랜드 '키친바흐' 론칭


2014년 5월 광고에 등장했던 시점에 7만원이였던 주가가 2015년 8월 34만 7천원까지 상승(약 5배 상승)
대기업이 아닌 작은 기업들 신제품을 냈을 때 또는 그동안 광고모델을 쓰지 않던 분야에서
광고모델을 기용했을 때 효과가 더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2014년 2월에서 6월동안 4개월정도 SK텔레콤 CF 촬영


2014년 2월 초에 주가가 21만 6천원 -> 2014년 9월에 종가 29만원


4개월간 짧게 나왔지만 그 해 소비자를 사로잡은 광고 1위가 되어버림



2014년 8월부터 2019년 동안은 아모레퍼시픽에서 헤라 모델


2013년에 상영한 별에서 온 그대가 히트를 친 후 중국쪽에서 대박이 터짐.
그 당시에 우리나라 화장품도 중국으로 진출하려던 타이밍이였기 때문에 중국 공략의 선봉장으로 활약
하지만 2017년 사드문제가 터지면서 주가는 하락하게 됨



2020년에는 LG생활건강 숨 37 광고모델


2020년 LG생활건강의 주가는 130만원이었는데 103만원까지 잠깐 내렸다가 150만원까지 상승함


2014년 4월부터 2년 동안 클라우드 모델
당시 주가는 150만원이였으나 1년뒤 2015년 5월에 299만원까지 상승
2019년 11월에 클라우드 모델 재발탁
당시 주가 13만 7천원, 현재 주가는 15만 8천원이다. 어쨋든 주가는 올랐다.



2019년에서 2021년에는 마켓컬리 광고촬영 / 2013년에는 쿠팡에서 광고를 하면서 쿠팡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킴
마켓컬리도 전지현을 광고모델로 발탁하면서 고부가가치 이미지 각인을 성공한다.


마켓컬리의 배송지역이 서울 위주였다는거
그 당시 강남에서 많은 수요가 있었다는 거
주 고객 연령대가 전지현과 비슷한 30/40대 여성이 많았다는 거
주 고객 연령대를 고려한 타깃 모델로 전지현을 발탁 했었다.
실제로 효과가 먹혔고 마켓컬리는 미국에 상장을 준비중



2021년 4월에 샘표에서 치킨마크니커리 모델 (신제품이 나올 때 전지현을 쓰면 효과가 기가 막히다)


2021년 4월 12일 샘표 커리가 출시하던 때 주가는 53900원, 4월 19일 전지현광고 시작 54600원, 6월 4일 주가 58900원
두 달만에 10% 상승


결론 : 전지현이 광고한 기업 투자방법 정리

광고 히트율이 상당히 높다(100%는 아니다.)
광고주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정말 많이 가진 배우
드라마 , 영화 히트작이 나왔을 때 전지현의 광고 히트작이 굉장히 많이 나왔다.
ex)1999년 '엽기적인 그녀', 2012년 '도둑들', 2013년 '어느 별에서 왔니'가 히트를 치면서 광고도 초대박을 쳤었다.
그런데 이번에 예정작이 있다 !
넷플릭스 콘텐츠 '킹덤 : 아신전' 7월 23일 출시 !
현재 전지현이 광고중인 상품 - 농심 백산수, 샘표 커리, LG생활건강 숨37도
장기투자의 관점이 아니라 그냥 참고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반응형